김장훈 “일베 대처는 무조건 삭제가 방침” 누리꾼 차단 해명

입력 2015-02-20 13: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장훈 불법 다운로드 논란. 김장훈 트위터

김장훈 “일베 대처는 무조건 삭제가 방침” 누리꾼 차단 해명

가수 김장훈의 영화 ‘테이큰3’ 불법 다운로드 논란이 쉽사리 가라앉지 않고 있다.

지난 18일 김장훈은 자신의 트위터에 “근 한 달 만에 쉬는 날이라 ‘테이큰3’ 다운 받았는데 쌩뚱맞게 자막이 아랍어”라며 “슬프고 진지한 장면도 통 집중 안 된다”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영화 ‘테이큰 3’가 아랍어 자막으로 재생되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불법 다운로드를 한것이 아니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근거는 합법적으로 다운로드를 받았다면 자막이 아랍어일리가 없다는 것이다. 실제 IPTV 등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되는 영화들은 워터마크도 없을뿐더러 자막은 한글로 자동 서비스된다.

논란이 일자, 김장훈은 1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돈 내고 합법 다운로드 한 겁니다. 요즘도 불법다운 받는 데가 있나요? 불신의 사회”라는 글을 올리며 불법 다운로드 논란을 해명했다.

하지만 이와 같은 김장훈의 해명에도 네티즌들의 의심은 불식되지 않았다. 심지어 처음 김장훈에게 “불법 다운로드 아니냐”고 지적한 한 SNS 사용자는 본인이 지적 직후 김장훈에게 차단됐다는 사실을 밝혔다.

게다가 또한 계속된 네티즌들의 의혹에 김장훈은 “ㅇㅂ(일베)충들이 페북에서 박멸당하더니 트위터계정 만들어서 기어들어온다”고 발언해 더욱 논란이 커졌다.

김장훈의 주장에 SNS 사용자는 “그러니까 그 사람들에게 합법 다운로드 하신 걸 캡처해서 보여주시지 그랬느냐”라고 했다. 이에 김장훈은 “일베들 대처는 무조건 삭제를 방침으로 삼고 있는터라. 말 섞는 자체가 쪽팔려서리. 혹시 일베는 아니시죠?”라고 답했다.

김장훈 불법 다운로드 논란 김장훈 불법 다운로드 논란 김장훈 불법 다운로드 논란김장훈 불법 다운로드 논란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