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때리기 대회, 우승자는 9세 소녀… ‘심사는 어떻게?’

입력 2014-10-28 23: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멍때리기 대회, 우승자는 9세 소녀… ‘심사는 어떻게?’

제1회 ‘멍 때리기 대회’가 개최돼 화제를 낳았다.

지난 27일 서울시가 운영하는 트위터 계정 ‘서울 마니아’는 “서울광장에서 열린 ‘제 1회 멍 때리기 대회’ 현장이다. 쉴 새 없이 돌아가는 현대인의 뇌를 쉬게 해주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멍 때리기 대회 현장은, 말 그대로 초점 없는 시선들로 가득하다”는 글과 더불어 현장 사진을 올렸다.

‘멍 때리기 대회’에는 50여 명이 참여했고 경쟁률은 무려 3대 1에 달했다. ‘아무 생각 없이 멍하니 있음’을 의미하는 은어 ‘멍 때리다’에서 착안한 이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낮 12시부터 3시간 동안 ‘멍 때리기’대결을 펼쳤다.

심사 기준은 ‘아무것도 하지 않은, 가장 정적인 존재’를 가려내는 것. 심박측정기를 통해 심박수가 얼마나 안정적인지 측정한 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멍을 잘 때린’ 참가자들에게 스티커를 붙였준 것을 합산해 가려냈다.

이날 대회 우승자는 초등학생 김 모 양(9)이었다. 멍 때리기 대회 우승자는 대회 취지와 어울리지 않는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 모양의 트로피를 받았다.

한편, 멍 때리기 대회 개최 소식에 누리꾼들은 “멍때리기 대회 우승자, 2회는 언제?” “멍때리기 대회 우승자, 특색 있네요” “멍때리기 대회 우승자, 참신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