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 연극 '교수와 여제자' 공연 중 40대 男 무대 난입

입력 2009-12-08 16:28:2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교수와 여제자.

선정성 논란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연극 ‘교수와 여제자’에서 공연도중 관객이 무대로 난입하는 아찔한 장면이 연출됐다.

‘교수와 여제자’를 제작한 예술집단 ‘참’은 “지난 주말 공연 중 40대 후반 남성이 무대 위로 뛰어올라 여배우를 껴안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8일 밝혔다.

이 남성은 여배우 최재경(22)이 연극에서 “지루하셨죠? 교수님, 벗을게요”라고 말하며 옷을 벗는 장면에서 갑자기 뛰어 들었다.

돌발상황으로 연극은 잠시 중단됐고, 문제의 남성이 퇴장당하면서 연극은 다시 진행됐다.

다행스럽게도 큰 사고는 없었지만, 배우가 큰 사고를 당할 수 있는 위험천만한 순간이었다.

‘교수와 여제자’의 사고는 이날 공연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0월말 공연에서는 50대 남성이 전라장면을 지켜보다 호흡곤란 증상을 일으켜 병원에 실려갔으며, 또 한 노년 관객이 ‘10년 전 사별한 부인의 젊은 시절 모습과 똑같다’며 거액의 수표가 담긴 꽃다발을 건네 화제가 되기도 했다.

당시 극단 측은 “‘노년 관객이 준 편지 봉투에는 여배우의 연기생활에 보탬이 됐으면 한다’는 글이 적혀 있지만, 액수가 워낙 거액이라 받기가 곤란하다”며 “현재 이 노인을 수소문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건에 대해 극단 관계자는 "이번 사건을 일으킨 40대 남성을 형사 처벌하려 했으나 깊은 반성과 사죄를 하고 있어 용서하는 방향으로 마무리할 것이다“면서도 "앞으로 발생하는 유사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욱 동아닷컴 기자 hi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