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Q‘강심장’재클린을만나다] “겨울철 피부 진정 중요 ‘미네랄 미스트’ 수시로”

입력 2010-01-1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W퓨리피 우현증 원장.

고소영 단골 W퓨리피의 피부관리
고소영 김아중의 메이크업을 전담하는 W퓨리피 우현증(사진) 원장이 ‘겨울철 피부관리’에서 가장 강조한 것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라 조언했다.우원장이 조언한 아래 방법을 통해 겨울철 고현정도 부럽지 않은 ‘우유빛깔 피부’를 만들어보자.


○1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우선 안티에이징 화이트닝 제품을 가급적 줄이고 청량감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바꿔준다. 미온수에 피부세안을 하고, 가급적 부드러운 세안제와 스크럽은 쓰지 않는다.


○2 세안 후 피부 진정을 위해 미네랄이 풍부한 미스트를 뿌려 건조시킨다. 이 때 두 번 정도 뿌리고 말리는 것을 반복하면 피부의 붉은 부분이 진정된다.


○3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많은 제품을 이용하던 것을 줄이고 대신 진정 로션과 크림 단계만 바르되 미네랄 미스트를 중간 중간 뿌려 지속적으로 열을 내려주는 것이 포인트.


○4 또한 미네랄이 있는 수면 팩이나 진정 팩으로 피부의 영양공급을 해주고 마지막으로 재생을 해주는 것이 좋다.


○5 아침 세안 때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거나 화장솜에 미네랄 미스트를 뿌려 결을 살려 닦아내 피부를 보완하고 제품을 바를 때 충분히 두드려 주는 것이 좋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스타 헤어숍’.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