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더욱 매력적인 웅진플레이도시. 7가지 다양한 워터슬라이드를 갖춘 워터파크는 물론 사계절 스키장, 실내 골프연습장을 갖춰 온 가족이 무더위를 잊고 하루를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어린이·유아풀 가족나들이 인기만점
물놀이·스파 동시에 시원한 여름 OK!
이동하는데 많은 시간을 소모하지 않고 가까운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도 있다. 경기도 부천시 상동에 위치한 웅진플레이도시(www.playdoci.com)가 그 것.
우선 인공조파시스템으로 만든 수평형, 대각선형, 다이아몬드형 등 다양한 파도가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다. 실내이면서도 실제 바다와 똑같이 스릴감 넘치는 2m 이상의 파도타기가 가능하다. 태양에 탈 염려 없이 바다 체험을 고스란히 할 수 있다.
웅진플레이도시의 새로운 모델로 발탁된 여성그룹 LPG.
7가지의 다양한 워터 슬라이드는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물놀이의 하이라이트. 특히 ‘제브라 슬라이드’는 웅진플레이도시가 자신만만하게 내세우는 시설이다. 얼룩말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슬라이드는 12m 높이에서 떨어져 깜깜한 어두운 터널을 회전해 통과하는 데 기존 슬라이드와는 달리 어두운 공간에서 체험하는 짜릿한 스릴이 이용객을 만족시킨다.
어린이를 위한 전용 물놀이 시설도 다양해 가족 단위 이용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 전용 물놀이 공간 ‘아쿠아키즈 플레이존’은 각종 미끄럼틀, 워터건, 물 폭탄 등을 하나로 연결해 어린이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다.
수심 30cm 깊이의 유아풀은 영·유아들의 전용 공간으로 조성됐다. 항상 30도의 물 온도를 유지해 유아들의 건강 및 안전까지 배려했다. 이밖에 어린이만을 위한 전용 슬라이드도 갖췄다. 2명이 동시에 출발해 내려올 수 있는 와이드 슬라이드가 인기다.
물놀이를 즐기다 출출할 때는 수중에서 즐기는 ‘아쿠아 바’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다. 물 속 테이블과 의자에 앉아 즐기는 시원한 맥주와 나초, 어린이를 위한 음료와 스낵은 커플과 가족들에게 인기다.
물놀이를 실컷 즐긴 뒤에는 스파 시설에서 지친 몸을 달랠 수 있다. 7920m² 규모의 스파동은 유럽식 수 치료 시스템을 갖춰 다양한 워터 마사지를 경험할 수 있다. 그리스탕, 이집트탕 등 나라별 특색을 살린 아이템 탕과 커플 풋 마시지는 놓치면 아쉽다.
놀거리와 볼거리도 다양하다. 8월 말까지 매주 주말마다 ‘맘마미마’ ‘페임’ ‘시카고’ 등 유명 뮤지컬 명장면 하이라이트 공연을 즐길 수 있고, 여성 댄스팀 및 어린이 응원단의 공연도 재미를 준다.
웅진플레이도시는 워터파크 뿐 아니라 국내 유일의 사계절 스키장, 국내 최장 거리를 자랑하는 실내 골프연습장도 함께 갖췄다. 기호와 취미에 따라 온 가족이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매력. 웅진플레이도시 측은 “워터파크와 스파가 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가족, 커플, 친구끼리 이색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실내스키장에서 한 여름 이색 바캉스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성수기(8월 22일까지) 요금 어른 5만3000원, 어린이 4만원. 이용 시간 주중 오전 10시∼오후 9시, 주말 오전 9시∼오후 9시. 1577-5773
이길상 기자 juna109@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웅진플레이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