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의 6색 건강요가] 양손 바닥 짚고 허리비틀기 개미허리·애플힙 한번에!

입력 2010-08-12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무릎을 세우고 앉아서 양손을 엉덩이 뒤에 두고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바로 세운다.

2. 호흡을 내쉬며 양무릎을 모두 왼쪽바닥으로 낮추며 허리를 비틀어준다. 10초 정지.

3. 숨을 들이마시며 원위치하고 호흡을 내쉬며 양무릎을 모두 오른쪽으로 낮추며 허리를 비틀어준다. 10초 정지 좌우 교대 5회 반복.

4. 엎드려서 오른무릎을 90도로 접고 양손은 가슴 옆에 둔다. 숨을 내쉬며 고개를 오른쪽을 바라보고 숨을 들이마시며 정면, 다시 호흡을 내쉬며 고개는 왼쪽을 바라본다.(목운동 좌우 10회 반복)

5.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일으켜 세우고 호흡을 내쉬며 고개와 어깨를 오른쪽으로 돌려 뒤쪽을 바라본다. 10초 정지 좌우 교대 3회 반복.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는 당신의 의무이다. 다이어트는 건강을 위해 음식섭취를 줄여 살이 찌지 않도록 하는 일련의 과정을 의미한다. 하지만 단기간에 인스턴트식 다이어트를 통해 빠른 효과를 보려는 도둑심보의 소유자들이 늘고 있다. 대한민국은 다이어트의 천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셀 수 없이 많은 다이어트 비법들이 존재하며 돈만 있으면 어느 정도는 해결되는 것도 사실이다. 병·의원, 한의원은 물론 보조식품업체, 용품업체들도 다이어트사업에 뛰어들고 있으니 큰 돈을 부르는 비즈니스 분야에 혈안이 되는 것도 당연지사이다.그들은 과대광고로 소비자를 유혹한다. 하이에나의 표적은 다이어트를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 당신이다. 요요현상, 거식증, 폭식증 등의 부작용과 생명의 위협을 초래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채 먹잇감(?)이 되어버린 우리들… 지나친 외모지상주의가 낳은 썩은 산물이 아닌가 한다. 향기를 지닌 ‘요가인’이야말로 진정 이 시대의 미인이 아닐까?


※ 효과
1. 척추를 비틀어주는 동작과 허리를 후굴시키며 비틀어줌으로써 옆구리군살과 복부지방을 제거하여 날씬한 개미허리를 만들어준다.
2. 다리와 엉덩이근육은 탄력을 높이고 허리를 날씬하게 함으로써 굴곡몸매를 만들어준다.
3. 특히 4번 동작에서 시원함을 느낄 정도로 비틀어주면 목, 어깨, 등, 허리근육의 경직을 해소하고 피로가 회복된다.




※ 주의
1. 좌우 비교해보고 어색하거나 잘 안 되는 쪽을 더욱 많이 수련한다.
2. 고관절이 유연하지 못한 경우 3·4번 동작에서 무릎을 접지 말고 양다리를 편 채로 수련해도 무방하다.

최경아 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