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데뷔 일주일만에 일본 정복할 기세… 日 악수회에는 1만 명 이상 몰려 ‘화제’

입력 2010-08-16 15:43:35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싱글 앨범을 내고 일본 활동에 나선 카라. 사진제공= DSP미디어

한국을 넘어 일본 가요계에 도전장을 내민 걸그룹 ‘카라’의 인기가 뜨겁다. 진출 일주일만에 일본을 정복할 기세다.

11일 일본에서 데뷔한 카라는 14일 일본 도쿄 신키바 스튜디오 코스트에서 음반 발매기념 ‘악수회’를 가졌다.

2회에 걸쳐 진행된 이날 악수회에는 무려 1만 여 팬이 몰렸다. 행사장 안에 들어오지 못한 팬들도 있어 실제로 이곳에 모인 인원은 더 많았다는 것이 소속사 관계자의 설명. 실제로 행사장 주변에는 새벽부터 팬들이 몰려들어 오전 8시에 이미 1km 이상 줄이 늘어서는 등 북새통을 이뤘다.

카라의 열정적인 팬으로 알려진 일본의 인기 개그맨 게키단 히토리가 ‘아이 러브 카라’란 문구가 새겨진 티셔츠를 입고 2회 모두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일본의 인기 개그맨 게키단 히토리가 ‘아이 러브 카라’란 문구가 새겨진 티셔츠를 입고 카라의 악수회에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또 데뷔 싱글 발매일인 11일 도쿄 시부야의 ‘109’ 빌딩 앞에서 열린 카라의 게릴라 콘서트에는 사전 예고가 없었음에도 3000여 명의 일본 팬들이 몰려 경찰까지 출동하는 소동(?)이 벌어지기도 했다.

온라인 상에서의 인기도 뜨겁다. 11일 발매한 싱글 앨범 ‘미스터’가 오리콘 차트 5위에 오른 것에 이어 ‘일본 아이튠즈 스토어’ 비디오 클립 다운로드 순위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반응에 일본 현지 언론들도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일본의 한 방송은 ‘일본의 10대 여성들이 한국의 걸 그룹에게 열광하고 있는 새로운 흐름’이란 주제로 카라의 현지 활동과 인기를 비중 있게 다루기도 했다.

니칸스포츠도 특집코너까지 만들어 카라의 악수회 소식을 비중있게 보도했다.

한편, 카라는 국내서 큰 인기를 끈 ‘루팡(LUPIN)’ ‘허니(Honey)’ ‘프리티 걸((Pretty Girl)’ 등 12곡이 수록된 베스트 앨범 ‘KARA BEST 2007-2010’을 다음 달 29일 일본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용진 동아닷컴 기자 aura@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