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에 감사” 안정환 눈물…아내도 울었다

입력 2012-02-0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반지의 제왕’ 안정환이 31일 오전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 호텔에서 은퇴 가자회견 도중 눈물을 흘렸다. 강남ㅣ박화용 기자 inphoto@donga.com 트위터 @seven7sola

만감교차한 은퇴회견

안정환 회견도중 수차례 “아쉽다”
TV로 지켜보던 아내 끝내 눈시울
“눈물 안 흘리려 했는데 나도 모르게….”

안정환(36)의 은퇴식은 그야말로 눈물바다였다.

안정환은 은퇴를 결심한 배경을 이야기하던 도중에 “아내에게 감사하다”고 말하는 순간 왈칵 눈물을 쏟았다. 이 모습을 TV 생중계로 지켜보던 안정환의 아내 이혜원씨(사진)와 가족들도 함께 울었다고 한다. 인터뷰장을 찾았던 몇몇 팬들도 눈시울을 붉혔다. 이 씨는 인터뷰가 진행되는 동안 안정환의 핸드폰으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잠시 감정을 추스른 안정환은 “눈물을 안 흘리려 했는데 나도 모르게 그렇게 됐다”며 “지난 14년 동안 활동했던 장면들이 필름처럼 지나갔고, 특히 좋았던 부분이 많이 기억났다. 기쁨의 눈물일 수 있지만 아쉬움이 남는 부분도 있다”며 떨리는 목소리로 말했다.

인터뷰가 진행되는 동안 안정환은 “아쉽다”라는 말을 계속 반복했다. 은퇴를 결정하기까지 마음고생을 많이 한 듯 했다.

그는 조금 더 선수생활을 지속하기 위해 이적을 추진하다 결국 축구화를 벗기로 결정했다. 안정환은 그 동안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것을 반드시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어제 밤에 일찍 자려고 누웠는데 잠이 오지 않더라. 옆에 있는 와이프도 울면서 잠이 들었던 것 같다. 아내에게 고맙고, 나를 사랑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그 사랑을 죽을 때까지 간직하고 살겠다. 축구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한국축구를 위해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최용석 기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