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효진 “여자 선물은 반짝이는 것으로”

입력 2012-02-01 10: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효진. 사진제공=㈜삼거리 픽쳐스&판타지오

배우 공효진이 남자가 여자에게 선물할 때는 여자들이 갖고 싶어하는 게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영화 ‘러브픽션’의 주연 하정우와 공효진은 지난 30일 서울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진행된 ‘연애 클리닉’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800명의 솔로와 전계수 감독, 황상민 심리학 박사도 함께 했다.

이날 공효진은 “연애하면서 받은 선물 중 반짝반짝 거리는 것들이 기억에 남는다”며 “그 연령대가 되면 알 수 있다”고 말했다. 또 “곰돌이 인형 같은 건 먼지만 쌓인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공효진은 “사랑은 자연 현상이지만, 연애는 인간 관계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은 혼자 할 수 있지만 연애는 홀로 할 수 없다”며 “솔로를 탈출 하기 위해서는 장기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눈빛을 보내고 미소를 보이고, 계속 연락하다가 갑자기 연락을 끊고, 그렇게 하면 남자들도 관심을 갖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매력 포인트를 찾아서 최대한 부각시키면 될 것 같다”고 비법을 공개했다.

한편, 영화 ‘러브픽션’은 연애에 대한 남자들의 오해와 편견을 솔직하게 담아낸 영화로 하정우가 창작에 허덕이는 무명의 소설가 주월 역을 맡아 연애에 있어서는 쿨하지 못한 ‘남자 브리짓 존스’로 변신한다. 공효진은 연애에 대한 상상도 버린 지 오래인 현실적인 커리어 우먼 희진을 연기한다. 2월 29일 개봉.

동아닷컴 김윤지 기자 jayla301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