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고민 많으시죠? ‘선물 스트레스’ 해결해 줍니다

입력 2012-04-3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라인 쇼핑몰들이 다양한 가족용 상품을 내놓고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온라인쇼핑몰 11번가는 최근 뽀로로, 코코몽 등 어린이에게 인기있는 캐릭터를 한데 모은 ‘캐릭터 11번가(사진)’를 오픈했다. 사진제공|SK플래닛 11번가

■ 인터넷 쇼핑몰·모바일 할인잔치

11번가, 뽀로로 등 상품 32종 판매
티켓몬스터, 유아용품 최대 87% 뚝
카카오톡 ‘모바일 쿠폰 선물’ 코너도


가정의 달 5월이 다가왔다. 아이와 부모가 함께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절호의 기회다.

하지만 직장인들은 매년 이맘 때 고민에 빠진다. 아이들에게 줄 장난감과 부모님에게 드릴 선물을 고르기가 만만치 않은 탓이다.

이럴 때 다양한 기획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과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민을 덜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는 어린이날 선물로 제격인 뽀로로와 코코몽 등 인기 캐릭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SK플래닛 11번가는 최근 뽀로로, 로보카폴리, 헬로키티, 코코몽, 건담 등 32종 캐릭터를 한데 모은 전문관 ‘캐릭터 11번가’를 오픈했다. 완구, 문구류 뿐 아니라 디지털과 패션, 식품 등 모든 카테고리에 총망라된 캐릭터 상품 10만개를 취급한다.

11번가는 가정의 달을 맞아 내달 말일까지 최대 60%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G마켓은 어린이날에 어울리는 장난감, 도서, 의류, 외식과 공연, 체험 상품 등 다양한 테마의 선물을 선보였다. ‘어린이날 장난감 선물관’에서는 오전 10시마다 매일 100명씩 추첨해 인기 장난감 제품을 반값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반값 쿠폰을 증정한다. 5%, 7%, 10% 할인 쿠폰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어버이날 선물로는 건강식품과 생활가전은 물론 꽃배달 등 카네이션 관련 상품, 카드 등도 판매한다.

반값 할인이 특징인 소셜 커머스도 가정의 달 선물 준비를 돕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왼쪽), 티켓몬스터 기획전


티켓몬스터는 5월 13일까지 진행하는 ‘가정의 달’ 기획전을 마련했다.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인디언텐트, 피셔프라이스 유아용품, 아발론 보행기, 리락쿠마 캐릭터 가방, 베스트 유아동 도서 등 다양한 선물을 최대 87% 할인가에 선보인다.

부모님과 스승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도 할인 판매한다. 콜레스테롤 개선과 항산화 작용을 증진시키는 웰러스 오메가3, 마늘의 10배 이상 효능을 지닌 흑마늘 엑기스, 종근당 홍삼정 등 다양한 건강식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홍삼제조기, 각종 맛사지기 등 효도 가전기기를 합리적 가격에 판매하고 워킹화와 등산용품, 남녀 화장품 세트 등 다양한 선물로 고객의 고민을 덜어 준다.

‘최화정 꽃배달 서비스’를 5월 13일까지 40% 할인한 1만2000원에 판매한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이 늘면서 모바일 쿠폰 서비스도 각광받고 있다. 4800만명이 이용하는 카카오톡에서도 가정의 달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코너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완구, 인형 등 가격대별 선물을 한자리에 모아 ‘어린이날 선물하기 기획전’을 연다. 뽀로로, 옥스포드, 헬로키티, 피셔토마스 등 10여개 국내외 인기 브랜드 완구 상품을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