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진 감독 “김병현, 리드땐 안내보낸다”

입력 2012-05-1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병현. 스포츠동아DB

넥센 김시진 감독 “실점하면 선수·팀 모두 부담”

“선수와 벤치 모두 부담 없는 상황이 좋다.”

넥센 김시진 감독이 리드하고 있는 상황에선 김병현(33·사진)을 등판시키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9일 목동 LG전을 앞두고 “팀이 앞서고 있는 상황에선 김병현을 내보내지 않는다. 서둘러야 할 이유가 없다”고 잘라 말했다. 그 뒤 구체적 설명을 덧붙였다. 김 감독은 “김병현의 투입시기는 선수와 벤치 모두 부담이 없는 상황이 좋다. 팀이 앞서고 있는 상황에서 (김병현을) 내보냈다가 실점하면 선수나 벤치 모두 부담을 느끼게 된다. 또 불펜 운용에도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행할 수 있다. 큰 점수차로 지는 상황에서 나오는 게 선수와 벤치 모두 편하다”고 말했다.

“김병현을 기용 못해도 연승하면 좋겠다”고 농을 던진 김 감독은 “어제(8일) 등판 이후 병현이의 몸 상태는 이상이 없는 것 같다. 준비했던 과정대로 잘 진행되고 있다”며 흡족함을 드러냈다. 김 감독은 김병현을 선발로 투입하기에 앞서 불펜으로 활용하며 테스트하고 있다. 김병현은 1군 엔트리에 처음 등록된 8일 LG전에서 2-7로 뒤진 9회초 등판해 1이닝을 던졌다. 김병현은 선발 로테이션에 합류하기 전까지 1∼2차례 더 불펜투수로 등판할 예정이다.

목동 | 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gtyong1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