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경주 풀어쓰기] 6경주 ⑦천하특급 3주 만에 컴백…복승식 축마 찜!

입력 2012-08-3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경주 1000M-혼합 4군 기존 마필과 신예마 간의 대결

기복 있는 기존 마필과 가능성 높은 신예마들의 대결이다. 주행조교 검사 때 순발력과 끝걸음에서 출중한 모습을 보인 ⑨찰리글리터스, 선입 후 탄력있는 끝 걸음이 인상적인 ⑦스마일캡틴이 잠재력 높아 많은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 그 외에 ⑩원더풀코리아도 가능성이 있어 상태를 살펴야 할 것이다.

신예마가 불안할 경우에는 기존 마필 중에 다소 기복은 있지만 검증된 ③한춘챔프가 복승식 축마로 안정적일 수 있다. 또한 최근 졸전이나 기본기 갖춘 ⑥부디카 역시 무시할 전력은 아니다.


추천마권: ③한춘챔프 - ⑨찰리글리터스 ⑦스마일캡틴 ⑥부디카

6경주 1400M-국내산 4군 별정 III-B로 치러질 기복마 접전

엇비슷한 전력 간의 접전이다. 기복마들이 대거 모인 일대 혼전이고 발 빠른 마필 없어 느린 레이스가 예상된다. 가장 주목해야 할 마필은 ⑦천하특급이다. 전 경주 왼 뒷다리 절음으로 취소된 후 3주 만에 출전. 어느 정도 치료가 된 모습이고 감량 이점까지 있어 느린 레이스 만난 이번엔 복승식 축마로 안정적일 듯 싶다.

후착 유력마로는 게이트 이점에 선행 가능한 ①오성대장군을 기본으로 하고, 거리 줄인 ⑩오케이트리플과 변화 보인 ⑨성산최강은 복병으로 꼽을 수 있다.


추천마권: ⑦천하특급 - ①오성대장군 ⑩오케이트리플 ⑨성산최강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