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N공식 입장 “선수협, 정인영 아나-방송사에 공식사과”

입력 2013-05-29 09: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인영 아나운서 임찬규 물벼락 세리머니

[동아닷컴]

KBS N이 지난 26일(일) 발생한 ‘임찬규 정인영 물벼락’ 사태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다.

KBS N은 “26일 ‘LG-SK’의 경기 생중계 직후 발생한 LG트윈스 선수의 ‘물 세리머니’ 사건에 대해 KBS N의 공식 입장이 아닌 내용들이 왜곡 및 확산되고 있어 공식 입장을 밝힙니다”라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전했다.

KBS N은 “시청자의 볼 권리를 방해한 이번 불미스러운 세리모니 사건에도 불구하고 방송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현장을 지키며 성공적으로 방송을 마쳤습니다”라면서 “그러나 KBS N 제작진과 KBS 출입기자가 SNS계정에 올린 개인의 글이 불필요한 논란을 불러 일으켜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신속한 대화를 통해 상호 오해를 해소했다. 일부 언론의 잘못된 보도로 당사가 이번 사건에 모든 책임이 있는 것처럼 호도된 데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합니다”라고 유감을 표명했다.

이어 KBS N 측은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가 오늘(28일) LG와 SK전에서 임찬규 선수의 세리머니 사건으로 예기치 못한 피해를 입은 정인영 아나운서와 KBS N에 대해 사과 공문을 보내왔습니다. KBS N으로 보낸 공식 문서를 통해 협회 측은 ‘귀사가 이번 논란의 가장 큰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야구계의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선의로 선수들의 심정을 먼저 이해해주시고 걱정해 주신 점에 대해 감사한다’라고 밝혔습니다”라면서 “또 협회 측은 KBS N이 오해받는 부분에 대해서도 유감을 표하고, 보다 좋은 야구 문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KBS N은 “더 이상 논란이 확산되지 않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프로야구 발전을 위해 최고의 방송을 시청자 여러분에게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라고 전했다.

동아닷컴 김영록 기자 bread425@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