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랑가몰라 시루떡춤”… ‘안녕하세요’ 방송 직후 온라인 초토화!

입력 2013-06-04 08:09:1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안녕하세요 시루떡춤’

“알랑가몰라 시루떡춤”… ‘안녕하세요’ 방송 직후 온라인 초토화!

광주의 클럽에서 유행한다는 일명 ‘시루떡춤’이 화제다.

3일 방송된 KBS 2TV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이하 안녕하세요)에는 클럽에 가는 걸 너무 좋아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빚고 있는 친구들이 고민이라는 설상운 씨의 사연이 소개됐다.

설 씨의 친구들은 일주일에 7번 클럽에 가느라 취직 한달 만에 해고되고 대학 자퇴까지 불사한 ‘클럽광’. 설 씨는 절친한 친구 사이인 이들의 모자란 술값을 대신 내주는 것은 물론 밥값에 택시비까지 대느라 한 달에 20~30만원을 쓴다며 고충을 토로했다.

MC들은 친구들을 스튜디오 중앙에 불렀고, 클럽광 친구들은 “(좋아하는 춤) 장르가 뭐냐”는 이홍기의 질문에 “떡춤이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어 춤을 보여달라는 MC들의 요청에 이들은 목과 머리만 무한 반복해서 끄덕거리는 ‘시루떡춤’을 선보였다. 설 씨의 친구들에 따르면 ‘시루떡춤’은 6개월 전부터 광주 일대 클럽에서 유행하는 춤이다.

방송 직후 누리꾼들은 “나 광주사는데 ‘시루떡춤’ 처음 들어보는데…”, “시루떡춤? 나도 따라 춰봐야지”, “이번주 서울 클럽에서 시루떡춤 유행할 듯”, “안녕하세요에 이상한 사람들 많이 나와”, “시루떡춤? 술이 떡이 된 춤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안녕하세요 시루떡춤’ 방송캡처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