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아이엠, 입대 전 몬베베 만난다…‘썸데이 크리스마스’ 합류

몬스타엑스(MONSTA X) 아이엠(I.M)이 입대 전 몬베베(팬덤)과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보낸다. ‘SOMEDAY’ 페스티벌 무대에 다시 오르는 것.

올해 10주년을 맞은 음악 페스티벌 ‘SOMEDAY’는 12월 25일, 27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Someday Christmas 2025’(이하 ‘썸데이 크리스마스’)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 ‘썸데이 크리스마스’는 10주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피날레로, 서울뿐 아니라 부산에서도 음악을 즐기는 가장 완벽한 순간을 기대케 한다.

‘썸데이 크리스마스’ 측은 지난 2일 최종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몬스타엑스 아이엠은 25일 공연에 합류, 크리스마스 당일에 몬베베와 함께하게 됐다. 지난 2023년 크리스마스에도 같은 장소에서 동일한 페스티벌을 통해 팬들과 추억을 쌓았던 그는 2년 만에 다시 ‘썸데이 크리스마스’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특히 아이엠은 1996년생 미필로 입대를 앞두고 있는 상황. 입대 시기는 미정이지만 이로 인해 12월 6~7일 가오슝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개최하는 ‘2025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와 미국 4개 도시에서 열리는 음악 페스티벌인 ‘징글볼 투어(Jingle Ball Tour)’ 등 해외에서 진행되는 몬스타엑스 일정에 합류하지 못해 아쉬움을 자아냈다. 이가운데 국내에서 팬들과 만나는 공식적인 무대 소식이 전해지자 몬베베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2025년 ‘썸데이 크리스마스’에는 아이엠을 비롯해 나상현씨밴드, 다섯, 데이먼스 이어, 드래곤포니, 신인류, 10CM, 오월오일, 유다빈밴드, 프랭클리가 25일 무대에 오른다. 27일에는 구원찬, 극동아시아타이거즈, 김승주, 까치산, 송소희, 심아일랜드, AxMxP, 엔플라잉, 윤마치, 터치드, 한로로의 무대를 만날 수 있다. 공식 예매처는 NOL티켓(인터파크), 티켓링크(네이버예약), YES24, 멜론티켓, 29CM, STAYG 등이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