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부산 금요경주 풀어쓰기] 5경주 전개 이점 ⑤홀리워크 축마로 콕

입력 2013-06-07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제2경주 1200m

국내산 5군 별정 V 경주로 인기마들의 접전 편성이다. 경주 조건과 선수 컨디션에 따라 승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경주마의 능력을 분석하는 것은 쉽지 않다. 입상 유력한 경주마는 ⑥초이스킹 ①비황 ④거대한힘 ③두마루 ⑧대빵 5마리다. 그 중 발군의 모습 보였던 ⑥초이스킹이 상승세를 이어갈 것 같다.

후착도전마는 걸음의 변화를 보였고 게이트 이점 있는 ①비황과 상승세인 ④거대한힘이 유력하고 ③두마루와 ⑧대빵이 복병마다.


추천마권: ⑥초이스킹 - ①비황 ④거대한힘


● 제5경주 1200m

혼합 4군 별정 V 경주다. 비슷한 전력의 인기마들 접전구도다. ‘경주마의 능력은 전개에 우선한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전개가 중요하고 성적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게 사실이다. 이번 경주는 ④천태봉 ⑤홀리워크 ⑥여왕벌 ⑪프라이빗모멘트 ⑦남정북벌 등 다섯 마리가 입상이 유력하다. 그 중 능력이 낫다고 할 수는 없지만 선행이 유력시되는 ⑤홀리워크가 전개 이점을 누릴 축마감이다.

매번 늦추입으로 아쉬움을 주었지만 이번에 해볼 만한 편성을 만난 ④천태봉이 후착 유력마이고 훈련을 재정비한 ⑥여왕벌과 ⑦남정북벌이 도전 세다. ⑪프라이빗모멘트는 역습을 노릴 복병이다.


추천마권: ⑤홀리워크 - ④천태봉 ⑥여왕벌 ⑦남정북벌


● 제6경주 1400m

국내산 4군 별정 III-C로 치러지는 인기마 혼전 경주다. ②남도호령 ⑤마법의제왕 ⑦영크라운 ⑧불패의바람 ⑨원키 ⑩뉴스카이 등 여섯 마리가 입상 유력마다. 거론된 경주마 외에도 몇 마리가 더 입상이 가능해 혼전은 불가피하다. 전개 이점을 누릴 ⑦영크라운이 단독선행 유력해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은 승리 의지를 보여줄 ②남도호령과 상승세를 이어갈 ⑧불패의바람이 강하게 도전할 것으로 보인다. ⑨원키와 거리를 줄인 ⑤마법의제왕이 복병마다.


추천마권: ⑦영크라운 - ②남도호령 ⑧불패의바람 ⑨원키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