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광, 비주얼 쇼크에 이어 음원도 강타 ‘효린과 경쟁’

입력 2014-01-22 17:05:45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홍대광 ‘답이 없었어’

홍대광 ‘답이 없었어’

가수 홍대광이 ‘굿바이’에 이어 신곡 ‘답이 없었어’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홍대광은 22일 정오 싱글 ‘더 실버 라이닝’(THE SILVER LINING)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답이 없었어’로 컴백을 알렸다.

‘답이 없었어’는 발매 직후 엠넷닷컴 등 전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 올 겨울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발매 후 2시간이 지난 오후 2시 차트 기준으로 현재 엠넷닷컴 2위, 멜론 11위, 벅스뮤직 2위, 올레뮤직 2위, 소리바다 2위, 지니 2위, 네이버 10위 등을 기록하고 있다.

밝은 듯한 멜로디지만 ‘답이 없었어’라는 솔직 담백한 가사가 청자의 마음을 울린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올 겨울 딱 어울리는 목소리”, “역시 목소리 하나만큼은 대박! 오래 기다렸어요”, “’답이 없었어’ 가사가 내 마음을 울린다”, “겨울 바다, 스물 다섯..등 수록곡도 타이틀 급”이라며 9개월 만의 컴백을 환영하고 나섰다.

같은 날 공개된 씨스타 효린의 SBS 드라마스페셜 ‘별에서 온 그대’ OST ‘안녕’과 음원 차트 순위를 다투며 ‘홍대광 vs 효린’으로 양분하는 모양새다.

홍대광은 지난 해 데뷔 1집 미니앨범 ‘멀어진다’ 선공개곡 ‘굿바이(With 소유 of 씨스타)’로 전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수록곡 전곡 차트 ‘줄 세우기’를 기록한데 이어 ‘답이 없었어’를 통해 ‘음원 강자’로서 ‘믿고 듣는 가수’로 자리매김하며 가수로서의 한 단계 성장하고 있다.

한편 홍대광은 ‘더 실버 라이닝’의 타이틀곡 ‘답이 없었어’로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