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은메달’에 방상아 위원 “IOC 제소도 방법”

입력 2014-02-21 11: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연아.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피겨여왕’ 김연아(24·올댓스포츠)의 올림픽 2연패가 무산된 가운데 방상아 SBS 해설위원이 IOC 제소에 대해 언급했다.

방상아는 21일 오전 방송된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소치 현지 전화연결을 통해 “김연아 선수의 마지막 무대 현장 상황은 화가 날 정도였다”며 분개했다.

이어 방상아는 “심판 판정이 조금 문제가 있었다고 결론이 나도 이것이 뒤집어지거나 하는 일은 없는 건가요”라는 질문에 “IOC 제소를 국가적으로 한다고 하면 어느 정도 어필은 되겠지만, 저번 솔트레이크 올림픽 때처럼 번복되기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대답했다.

또한 방상아는 “솔트레이크 올림픽때 캐나다가 IOC제소를 통해 페어종목에서 공동우승을 한 전례가 있다”며 “여론이 계속 그렇게 문제가 된다면 한 번 그런 방법을 취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방상아는 김연아에게 한 마디를 해달라는 요청에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줘서 고마웠고 아름다웠어. 올림픽 최고의 챔피언은 김연아 바로 너야”라며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연아는 21일 새벽(한국시각)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서 열린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69.69점 예술점수(PCS) 74.50점으로 합계 144.19점을 받았다.

전날 쇼트프로그램의 74.92점을 더한 김연아는 총점 219.11로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224.59점)를 넘지 못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