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크로스’, 카리스마 폭발 8인 포스터 공개…대한민국 0.001% 세계로 초대

입력 2014-04-06 08: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골든크로스’, 카리스마 폭발 8인 포스터 공개…대한민국 0.001% 세계로 초대

'골든 크로스'의 8인 포스터가 드디어 공개됐다. 오는 4월 9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KBS 2TV 새 수목드라마 '골든 크로스'(유현미 극본/홍석구 연출/팬 엔터테인먼트 제작)가 김강우, 이시영, 엄기준, 한은정, 정보석, 이아현, 이호재, 김규철까지 주요등장인물을 모두 담아낸 8인 단체 포스터를 공개했다.

앞서 김강우-이시영의 치명적 백허그를 담은 2인 포스터와 조각난 화면 속 4人4色 카리스마를 선보였던 4인 포스터 공개로 화제를 모은 데 이어 ‘탐욕의 실세’들이 한데 모여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는 8인 단체 포스터를 공개함으로써 또 한번 드라마에 대한 호기심 증폭시키고 있다.

공개된 포스터 속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웅장하고 럭셔리한 문. 화려한 샹들리에와 와인이 있는 문 너머의 세계가 곧 대한민국 0.001%만의 모임인 ‘골든 크로스’의 세계임을 짐작케 한다. 그와 동시에 길을 내어준 듯 양쪽으로 비켜선 배우들은 문 너머의 세계로 초대하는 느낌을 연출하며 ‘골든 크로스’의 세계에 묘한 끌림을 선사한다.

이어 ‘골든 크로스’의 음모에 휘말려 가족을 잃는 강도윤 역의 김강우는 강렬한 눈빛으로 ‘날선 카리스마’를 한껏 분출하고, 존경하는 아버지와 숙적관계에 놓인 강도윤을 사랑하게 되는 서이레 역의 이시영은 슬픔 서린 표정으로 ‘비장미’를 보여준다. 그리고 만인에게 존경 받는 공직자이자 서이레의 아버지. 반면에 내면 한 구석에 추악한 어둠을 품고 갈등의 중심에 서있는 서동하 역의 정보석은 온화하고도 냉혹한 미소를 지으며 클래스가 다른 ‘악인의 품격’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0.001%의 진정한 실세이자 ‘돈’을 위해서는 무엇이든 하는 탐욕가 마이클 장, 엄기준은 심중을 알 수 없는 ‘조커 미소’로 긴장감을 자아내고, ‘골든 크로스’의 매니저이자 경제 실세들의 ‘그림자’ 홍사라 역의 한은정은 ‘팜므파탈’ 매력으로 유혹하며 시선을 잡아 끈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0.001%의 실체인 이아현, 이호재, 김규철의 범접할 수 없는 묵직한 존재감이 포스터에 고스란히 담겨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뿜어낸다.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여덟 배우들의 선 굵은 연기가 어떤 ‘명품 케미’를 만들어 낼지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곧 베일을 벗을 웰메이드 드라마 ‘골든 크로스’에 대한 궁금증이 날로 커지고 있다.

‘골든 크로스’ 8인 포스터 공개 소식에 네티즌들은 “연기파 배우들 다 모였네~ 명품연기 완전 기대”, “포스터가 영화급이네~ 살아있네!”, “포스터만 봐도 두근두근~”, “새로운 웰메이드 드라마의 탄생인가?”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골든 크로스’는 우리나라 상위 0.001%로 경제를 좌지우지하는 사람들의 비밀 클럽 이름이다. ‘골든 크로스’는 이 비밀 클럽의 음모에 휩쓸린 한 남자의 욕망과 음모를 그린 탐욕 복수극. KBS 2TV ‘감격시대’의 후속으로 오는 4월 9일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