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리 경정장서 카누, 조정 체험하세요.”

입력 2014-04-29 11: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사리 경정장에서 카누, 조정 체험하세요.”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의 ‘수상레저 체험교실’이 미사리경정장 조정호에서 5월 3일 문을 연다.

2008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수상레저 체험교실’은 시민들이 평소 경험하기 쉽지 않은 수상레포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어 매년 5000여 명이 참여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는 보트, 레저카누, 레저조정, 수상자전거 등 네 종목을 경험할 수 있다. 조정과 카누는 전문 장비와 훈련이 필요한 고비용 레포츠인데 미사리경정공원에서 전문 강사의 도움을 받아 배울 수 있다.

이번 체험교실에서는 참가자에게 구명조끼 등 안전장비를 착용하게 하고, 시작 전 주의사항 교육과 준비운동 등 안전에 신경을 썼다. 수상인명구조 자격증 보유한 안전 요원을 현장에 배치한다.

특히 본교육 전에 지상 훈련기구인 ‘아르고메타’로 30분 이상 충분히 몸을 풀도록 한다. 짧은 시간에 큰 운동효과를 얻는 아르고메타 훈련만으로도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이번 수상체험교실에 2인승 보트와 1인승 레저보트 각각 15대, 2인승 수상자전거 5대, 레저조정 6대, 아르고메타 등 장비 48대를 준비했다.

올해 ‘수상레저 체험교실’은 10월26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시에서 6시까지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28일부터 한국체육산업개발 홈페이지(http://www.ksponco.or.kr)으로 하면 된다. 희망 날짜 2주 전부터 전날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경정관계자는 “수상스포츠체험교실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다들 즐거워하는 경정의 대표적인 재능기부 활동이다. 올해도 수상스포츠에 관심 있는 분들이 경정장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ajapto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