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박원순 부인’ 의혹 제기한 정몽준에 “내거티브 수준이 민망”

입력 2014-05-26 17: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진중권-정몽준-박원순 부인’. 출처|채널A 방송캡처

진중권, ‘박원순 부인’ 의혹 제기한 정몽준에 “내거티브 수준이 민망”

진중권 동양대학교 교수가 정몽준 서울시장 후보의 네거티브 선거 전략에 쓴소리를 퍼부었다.

진중권 교수는 26일 자신의 트위터에 “정 후보가 자꾸 네거티브로 나가는데 그 수준이 민망하다”며 “상대 후보 놔두고 포스터랑 경쟁할 건가. 남의 아내 얘기는 왜 꺼내느냐”고 글을 게재했다.

이어 “상대 후보의 피부에는 왜 그렇게 관심이 많은지 주식은 많겠지만 참 없어 보인다”고 직언했다.

그러면서 “늦었지만 정 후보는 이제라도 중도층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선거 전략을 수정해야 합니다. 박원순 후보가 왜 시장이 되면 안 되는지보다 왜 자기가 시장이 되어야 하는지를 얘기해야죠”라고 일침했다.

앞서 정 후보 측 전지명 대변인은 24일 논평에서 “정 후보 부인 김영명 여사는 거리 유세활동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는 반면 박 후보 부인 강난희 여사는 어디에도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 후보가 부인을 꽁꽁 감추고 있다는 소리도 들려온다”면서 “외국에 출국했다는 설도 파다하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박 후보 측은 25일 반박 기자회견을 열고 “흑색선전에 대해 당사자와 유포자에게 가능한 모든 법적, 정치적, 사회적 책임을 묻겠다”고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논란이 커지자 정 후보는 26일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박 후보는 네거티브의 장본인이다. 네거티브에다 거짓말에다 이런 것을 본인이 다 해명을 해야한다”며 “거짓말을 인정하지 않으면 네거티브보다 더 나쁜 것”이라고 재반박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몽준, 박원순 부인 언급했다가 역공” “정몽준, 박원순 부인 네거티브 좀…” “정몽준 박원순, 서울시장 투표 꼭 하자” “박원순 부인, 어디 있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는 다음달 4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