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사단 탈영병’ 총기 난사 후 생포 작전 중 총상자 발생…‘관자놀이 스쳐’

입력 2014-06-23 13: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 |YTN 뉴스 속보 캡처

‘22사단 탈영병 총기 난사 탈영병 생포’ ‘703 특공연대’ ‘관자놀이 부상’

총기 난사 탈영병 임 모 병장의 생포 작전 중 오인사격으로 총상자가 발생했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23일 오전 브리핑에서 “오인사격으로 진 모 상병이 관자놀이 부상을 당했다"고 밝혔다.

진 모 상병은 우측 관자놀이를 스치는 총상을 입어 현재 강릉 아산병원으로 후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이어 김 대변인은 “703 특공연대가 임 병장과 휴대전화를 주고 받을 거리에서 대치중”이라며 “생포를 원칙으로 하되, 투항을 권고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임 병장은 21일 오후 8시 15분경 GOP 경계 근무를 마치고 돌아와 부대원에게 총기를 난사, 5명의 사망자와 7명의 부상자를 초래했다.

이후 그는 소총 K-2와 실탄 60여 발을 가지고 탈영, 현재는 고성군 현내면 명파리 명파초등학교 인근 숲에서 703 특공연대와 대치 중이다.

현재까지 총기 난사 탈영병 사건에 따른 사상자는 사망 5명, 부상 9명으로 확인됐으며, 부상자 중 2명은 임 병장 생포작전 중 발생했다.

총기 난사 탈영병 생포 작전 중 총상 소식에 누리꾼들은 “총기 난사 탈영병 생포, 관자놀이 부상이라니 얼른 끝내길” “총기 난사 탈영병 생포, 관자놀이 부상 헉” “총기 난사 탈영병 생포, 관자놀이 부상 더 이상의 피해는 안 돼” “총기 난사 탈영병 생포, 제발...”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