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희, ‘사도-8일간의 기억’ 출연…화완옹주 역

입력 2014-06-25 10: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진지희, ‘사도-8일간의 기억’ 출연…화완옹주 역

배우 진지희가 이준익 감독의 차기 작인 영화 '사도-8일간의 기억'의 출연을 확정 지었다.

영화 ‘사도-8일간의 기억'에 송강호, 유아인, 문근영의 뒤를 이어 최강 '로얄 패밀리'에 합류하는 배우 진지희는 극중 영조의 딸이자 사도세자의 여동생인 ‘화완옹주’ 역으로 존재감을 발산 할 예정이다.

진지희가 맡은 '화완옹주'는 극 중 아버지인 송강호(영조 역)가 가장 아끼는 딸이자 유아인(사도세자 역)의 누이동생으로, 역사에 따르면 임금의 딸들 가운데에서 가장 깊은 사랑을 받았으며 사도세자를 음해하려는 세력에 큰 역할을 한 인물이다.

전작 MBC '해를 품은 달'부터 '불의 여신 정이', JTBC '우리가 사랑할 수 있을까'로 배우로서의 무한 가능성을 인정받은 진지희는 연기파 선배배우들과 함께하는 영화 ‘사도-8일간의 기억'의 '화완옹주'를 통해 한층 성숙해진 연기와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쌓을 전망이다.

'사도-8일간의 기억'에 합류 하게 된 진지희는 "이준익 감독님의 작품에 참여 할 수 있게 되 영광스럽다. 또 대선배님들과의 호흡에 누가 되지 않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영화 '사도-8일간의 기억'은 '왕의 남자', '소원' 등으로 유명한 이준익 감독의 차기 작으로, 조선 시대 아버지 영조에 의해 뒤주에 갇혀 죽음을 맞은 누구나 아는 그러나 아무도 몰랐던 사도세자 이야기를 재조명 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