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우승, 최다득점 모두 놓친 호나우두 ‘망연자실’

입력 2014-07-09 09: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KBS 중계 화면 캡처

[동아닷컴]

‘브라질 전설’ 호나우두(38)가 브라질의 참패에 망연자실했다.

브라질은 9일(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벨루오리존치의 에스타디오 미네이랑 경기장에서 열린 독일과의 2014 브라질 월드컵 준결승에서 1-7로 대패했다.

당초 이날 경기는 브라질 ‘공수의 핵’ 네이마르(바르셀로나)와 티아구 실바(파리 생제르맹)가 빠졌음에도 양팀의 치열한 승부가 예상됐다.

그러나 브라질은 전반 11분 토마스 뮐러(바이에른 뮌헨)에게 선제골을 내준 뒤 급격하게 무너졌고 전반 30분 만에 5골을 헌납했다.

이후 의욕을 잃은 브라질 선수들은 후반 들어 안드레 쉬를레(첼시)에게 2골을 더 내줬고 종료 휘슬이 울리기 직전 오스카(첼시)의 만회골을 넣는 데 그쳤다.

이날 호나우두는 브라질 현지 TV의 해설자로 나서 경기장을 찾았다. 후반 18분 현장 중계진은 호나우두의 모습을 비췄고 호나우두는 실망스러운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호나우두는 경기 전 “브라질은 네이마르도 없이 이길 수 있다”면서 브라질 우승에 강한 자신감을 보인 바 있다.

하지만 이날 호나우두는 브라질의 대패에 이어 클로제의 골로 자신의 월드컵 최다 득점까지 깨지는 모습을 바라봐야만 했다.

한편, 이날 결승행 티켓을 거머쥔 독일은 오는 14일 오전 4시 리우 데 자네이루의 에스타디오 두 마라카낭 경기장에서 네덜란드-아르헨티나 승자와 우승컵을 두고 겨룬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