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3'측 공식 입장 "악마의 편집 아니다"…타래-스내키챈 발언 진실은?

입력 2014-07-18 15: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Mnet '쇼미더머니3' 방송캡처

'쇼미더머니3'측 공식 입장 "악마의 편집 아니다"…타래-스내키챈 발언 진실은?

'타래-스내키챈 악마의 편집 논란'

'쇼미더머니3' 측이 래퍼 타래 '악마의 편집' 논란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Mnet '쇼미더머니3'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쇼미더머니3' 3화 방송분 관련하여 편집상의 왜곡은 없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어 "이러한 이야기가 나오는 것에 대해 제작진도 유감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7일 방송된 '쇼미더머니3' 3회에서는 2차 예선을 뚫고 올라온 지원자 46명의 '일대일 배틀'이 그려졌다.

이날 김효은과 일대일 막상막하 배틀을 벌인 타래는 재대결에서 아쉽게 탈락했다.

심사위원인 타블로는 "효은 씨를 보면 다듬어지지 않은... 음악을 처음 사랑했던 때가 생각이 났기 때문에...."라고 말했다. 그러나 타블로의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타래는 자리를 박차고 나가는 돌발 행동을 보였다.

이후 타래는 김효은이 가사를 틀렸음에도 자신이 졌다는 것에 대해 납득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며 "이게 말이 되느냐", "잘 먹고 잘사세요"라는 말을 남기고 택시를 타고 떠났다.

타래의 행동에 심사위원들도 당황스러워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심사위원 타블로는 "타래 씨 화가 나서 나간 거 맞아요? 그 화 때문에 안 되는 거다"고 탈락 이유를 설명했다. 스윙스 또한 "당신 랩이나 잘 하세요. 당신 랩 XX 못해요"라고 격렬한 반응을 보였다.

방송이 나간 이후 타래는 돌발행동 때문에 누리꾼에게 비난을 받았다. 그러나 이후 타래는 자신의 SNS에 "중간에 박차고 나갈 정도로 예의 없이 살지 않았습니다. 말씀 듣고 나갔지요. 설마 선배들에게 그런 멘트를 했겠습니까?"라며 "작가님들 감정 추스르는 사람에게 '한마디요, 한마디요.' 흠. 감정을 보여드린 경솔한 점 죄송합니다. 부족한 실력 채우겠습니다"라고 해명 글을 올려 '악마의 편집'을 주장했다.

또한 업타운 출신 래퍼로 현재 '쇼미더머니3'에 출연 중인 스내키챈 역시 자신의 트위터에 "나 오늘 (방송을) 못 봤는데, 나 되게 싸가지없게 나왔다며? 하하하하하. 악마의 편집 피해자입니다! 하지만 사랑과 전쟁은 수단을 가라지 않는다!"라고 타래에 이어 '악마의 편집'에 불만을 제기했다.

타래 스내키챈 악마의 편집 논란에 네티즌들은 "타래 스내키챈 악마의 편집 논란, 누구 말이 맞는거지?", "타래 스내키챈 악마의 편집 논란, 방송만 봐서는 오해할 듯", "타래 스내키챈 악마의 편집 논란, 타래 스내키챈 많이 억울했나보네", "타래 스태키챈 악마의 편집 논란, 진실이 뭘까"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