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신 사망 원인, 단순 돌연사?…남편 "앨범 발표 예정이었는데.."

입력 2014-08-11 16: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성신 사망 원인'

박성신 사망 원인, 단순 돌연사?…남편 "앨범 발표 예정이었는데.."

박성신 사망 원인

가수 박성신(45)이 지난 8일 돌연 사망한 가운데 사망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다.

박성신은 1988년 제9회 강변 가요제에서 '비 오는 오후'로 가창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후 1990년 발표한 '한 번만 더'로 대중의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1991년 발표한 2집 '크림 하나 설탕 하나'의 실패로 잊혀진 가수가 됐고 결혼으로 방송 활동까지 중단했다.

박성신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당시 대학생이라 매니저가 없는 상태에서 활동했다"며 "2집 음반이 별다른 호응을 얻지 못해 3집 음반을 내기가 쉽지 않았다. 그렇게 공백 기간이 길어지고, 음악감독인 남편을 만나 결혼하고 가요계 활동을 중단하게 됐다"고 밝혔다.

결혼 후 박성신은 목사인 남편을 따라 목회자의 길로 접어들며 CCM 가수로서 선교 활동에 몰두했다.

박성신의 남편 임인성 목사는 10일 오전 대전 성모병원 장례식장을 찾은 OBS와의 인터뷰에서 "지난해부터 아내가 욕심을 갖고 가요 앨범을 준비해 올가을 발표할 예정이었는데 못하고 갔다"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어 임 목사는 "오빠 동생으로 만났는데 처음부터 사랑했고 지금도 미안하고 사랑한다는 말 밖에 해줄 게 없다. 목사일 때문에 못 해준 게 너무 많아 미안하다"며 눈물을 흘려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큰 성공을 거둔 박성신의 '한 번만 더'는 걸그룹 핑클과 가수 마야, 나얼, 이승기 등 다양한 후배 가수들이 리메이크했다.

특히 박성신은 2006년 이승기의 '한 번만 더' 리메이크가 돌풍을 일으키자 그 해 연말 SBS 가요대전에 이승기와 합동 무대를 가져 화제가 된 바 있다.

박성신 사망 원인에 누리꾼들은 "박성신 사망 원인이 뭐지? 돌연사라니", "박성신 사망 원인도 모르는데 너무 갑작스럽네", "박성신 사망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박성신의 발인은 남편 임인성 목사 등 가족과 지인들이 함께한 가운데 10일 오전 7시 가톨릭대학교 대전 성모병원에서 진행됐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