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한국관광 홍보대사 위촉 “한국 매력 널리 알릴 것”

입력 2014-08-12 11: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전지현이 12일 오전 서울시 중구 한국관광공사에서 열린 ‘한국관공 명예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 하였다.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배우 전지현이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됐다.

12일 오전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에 위치한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에서는 최근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로 새로운 한류 열풍을 일으킨 배우 전지현의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이 열렸다.

전지현은 이날 변추석 한국관광공사 사장으로부터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받은 후 취재진들의 플래시 세례를 받았다.

이어 전지현은 홍보대사에 위촉된 소감을 밝히면서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돼 개인적으로 영광이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한국을 알리겠다"며 "더 많은 활동으로 한국의 매력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전지현이 출연한 '별에서 온 그대'는 중국 내에서 인터넷으로 알려진 이래 38억뷰를 돌파하는가 하면 주연 배우들의 자동차, 패션, 액세서리 등이 화제가 되는 등 심상치 않은 돌풍을 일으켰다.

그뿐만 아니라 지난 2월 중순부터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를 방문하는 방한관광상품들이 100여개 이상 개발돼 중화권 내 '별그대 신드롬'을 피부로 실감하게 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