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역 앞 물난리…부산지하철 침수에 경로당 붕괴까지 '피해 속출'

입력 2014-08-25 16: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 침수·부산 지하철 운행중단 노선’

'부산대역 앞 물난리 부산지하철 침수에 산사태 피해까지

부산이 폭우로 인해 지하철 일부 구간이 운행 중단되고, 산사태와 침수가 발생하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경상남도 양산시와 창원시, 김해시, 진주시, 하동군, 산청군, 함양군, 고성군 등 8개 시·군과 부산·울산광역시에 호우경보가 발효 중이다.

현재까지 강수량은 창원 190mm, 양산 77.5mm, 진주 60mm, 김해 62mm, 함양 53.5mm , 산청 46.5mm, 하동 138.5mm, 고성 194.5mm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경남 부산에는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다.

25일 부산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50분께 부산지하철 1호선 범어사역부터 노포역 구간과 2호선 화명역이 폭우로 인해 침수됐다.

이에 지하철 운행이 양방향 전면 중단됐으며, 현재 부산지하철 1호선은 신평역~장전역, 부산지하철 2호선은 양산~호포구간과 장산~구명역 구간만 열차를 서행운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같은 날 오후 2시 22분께 부산시 북구 구포동의 한 아파트 경로당이 인근 산에서 쏟아져 내린 흙더미로 인해 붕괴됐다. 또한 부산 동래구 온천천 물이 범람해 세병교와 연안교의 차량 통행이 금지됐다.

이에 부산 시민들은 SNS를 통해 피해 상황을 전하고 있으며, 피해 현장에서는 복구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부산 비 피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부산 지하철, 비 빨리 그치길" "부산 지하철, 비 피해 심각하네" "부산 지하철, 도울 방법 없나" "부산 지하철, 인명피해 없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