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벌초, 성묘때 쯔쯔가무시병 예방을"

입력 2014-08-28 16: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해는 예년보다 이른 추석으로 벌초나 성묘 때 쯔쯔가무시병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쯔쯔가무시병은 보통 9~11월에 발생하는데, 풀 속에 살고 있는 진드기의 유충이 사람을 물 때 오리엔치아(Orientia)라는 병원체가 인체 내로 침입하여 물린 부위에 검은 딱지가 생긴 후 전신반응을 일으키게 되는 급성 발열성 질환이다.

야외활동을 한 후 1~3주 정도 지나 갑자기 고열, 오한, 두통, 몸살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어린이나 노인의 경우, 치사율이 최대 60%에 이르고 현재 백신이 개발되지 않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쯔쯔가무시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야외활동 시 털진드기 기피제를 뿌리고, 풀밭 위에 앉을 때 돗자리를 깔고, 긴 소매 상의와 긴 바지를 입고 귀가 후 바로 옷을 벗어 세탁해야 한다.
동국제약의 털진드기 기피제 ‘디펜스 벅스’는 스프레이 형태로 야외 활동 시 간단하게 휴대하여 옷이나 피부에 뿌려 모기와 털진드기를 한번에 퇴치해 주는 제품이다. 특히 주성분 ‘이카리딘’은 WHO에서 추천하고 EPA(미국환경보호청)으로부터 승인 받은 성분으로 안전성, 기피효과, 지속시간, 사용감이 우수하다.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ajapto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