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나라 ‘운널사’ 종영소감 “장혁과 의형제 맺기로 했다”

입력 2014-09-05 10: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장나라 ‘운널사’ 종영소감 “장혁과 의형제 맺기로 했다”

장나라가 MBC 수목드라마 ‘운명처럼 널 사랑해’ 종영소감과 상대역인 장혁과의 ‘행복 인증샷’을 공개했다.

장나라는 ‘운명처럼 널 사랑해’에서 재벌 2세 이건(장혁)과 우연한 동침으로 임신, 어쩔 수 없는 계약 결혼을 감행하면서 파란만장한 삶에 뛰어든 ‘착한 여자’ 김미영 역을 맡아, 초라한 달팽이녀 김미영에서 유학파 유명화가 엘리킴으로 대변신한 모습으로 브라운관을 달궈왔다.

무엇보다 지난 4일 방송된 ‘운널사’ 마지막 회는 미영이 이건과 행복한 두 번째 결혼 이후 알콩달콩 닭살 돋는 신혼 생활을 이어가는 해피엔딩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고, 온갖 고난을 극복하고 결국 사랑을 이뤄낸 미영의 ‘꿋꿋함’이 안방극장을 진한 핑크빛으로 물들게 했다.

또 장나라는 극 중 김미영 역을 기쁨, 슬픔, 분노, 웃음, 눈물, 코믹, 멜로까지 흠잡을 데 없는 무결점 총천연색 연기로 표현해내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초라하고 존재감 없는 달팽이녀 김미영이 사랑을 알게 되면서 성장해나가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졌던 것. ‘대체 불가 배우’ 장나라의 면모를 다시 한 번 입증시키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드라마 종영 후 장나라는 “마지막이라는 게 믿기지 않는다”면서 “일단 잠을 잘 수 있어서 너무 좋다. 힘들었지만 감사하고, 손가락에 꼽힐 정도로 기억에 남는 작품이다. ‘달팽이녀’로 살 수 있어, 더욱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장혁과의 호흡에 대해서는 “장혁과는 의형제를 맺기로 했다”면서 “장혁에게 도움과 배려를 많이 받았다. 정말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장나라는 “초반에 김미영 캐릭터가 시청자분들께 이해될 수 있을까 걱정을 많이 했는데, 오히려 많이 사랑해주셔서 더욱 가슴 벅찬 시간을 보냈다”며 “‘운널사’는 개인적으로 정말 얻은 것이 많았던, 저에겐 제목 그대로 운명같은 드라마였던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끝으로 “‘운널사’를 떠나보내야 하는 만큼 아쉬움도 크다. 좋은 스태프, 배우들, 그리고 응원해준 시청자분들과 함께 했던 시간들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사진|나라짱닷컴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