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앤컴퍼니, 청소년과 함께 한다…힐링프로젝트 진행

입력 2014-09-05 11: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설앤컴퍼니, 청소년과 함께 한다…힐링프로젝트 진행

설도윤 프로듀서(설앤컴퍼니 대표)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NGO 프렌딩(대표 백두원)과 함께 청소년 힐링 프로젝트를 펼친다.

힐링 프로젝트의 첫 번째 행사는 청소년들을 위한 뮤지컬 ‘위키드’ 관람으로 8월 27일, 9월 3일 두 차례 걸쳐 진행되었다. 공연 관람 프로그램은 아닌 대중문화에 관심은 많지만 실제 문화혜택을 받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청소년들의 가치관 함양 및 정서적 안정 도모를 위한 것이다.

이번 ‘위키드’ 공연 관람 프로젝트는 뮤지컬 제작과정에 대한 이해를 도와줄 백스테이지 투어, 배우와의 대화를 통한 소통, 공연 관람, 소감문을 작성을 통한 서로의 공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동두천 미가온누리 대안학교 학생들로 왕따, 폭력 등의 문제로 방황하던 청소년기를 반성하고 미용사의 꿈을 위해 최선을 하고 있는 아이들이다. 백스테이지 투어를 통해 학생들은 그들이 꿈꾸고 있는 미용분야와 관련된 분장실과 의상실을 둘러보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참여 학생 대부분이 뮤지컬 관람이 처음으로 미가온누리 대안학교의 한 학생은 “너무나 신기하고 마치 다른 나라에 온 것 같은 기분이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함께 공연을 관람한 설앤컴의 설도윤 대표는 “대중문화를 접할 기회가 없거나, 문화혜택을 받지 못하는 학생이 너무나 많다. 앞으로 프렌딩과 함께 학생들의 문화 힐링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며 프로그램 진행 소감을 전했다.

또한 프렌딩의 백두원 대표역시 “이번 뮤지컬 관람 프로그램을 함께한 설앤컴퍼니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미가온누리 대안학교 학생들의 꿈과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해 프렌딩이 함께 하겠다”며 학생들을 응원했다.

설앤컴퍼니와 프렌딩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힐링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비영리단체 ‘프렌딩’은 2013년 설립되어 학교폭력 왕따 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