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이승재 “해체에 놀라…원더스는 기회 준 팀인데”

입력 2014-09-12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야구계 반응

고양 원더스의 갑작스러운 해체 소식에 현장도 술렁였다. 롯데 김시진 감독은 11일 마산 NC전을 앞두고 “소식을 듣고 놀랐다”며 “야구인의 한 사람으로서 지명 받지 못 하거나 방출돼 어려운 선수들에게 희망을 주는 팀이라고 생각했는데 아쉽다”고 말했다.

원더스를 통해 제2의 야구인생을 연 선수들의 마음은 더욱 착잡했다. 2011년 롯데에서 방출돼 원더스 문을 두드렸다가 NC로 이적한 이승재는 “아침에 너무 놀랐다. 원더스는 프로팀에 다시 오게끔 기회를 만들어준 팀인데 없어진다고 하니 안타깝다”며 아쉬워했다. 이어 “원더스에 있는 동안 팀 운영이 어렵다는 걸 전혀 느끼지 못 했다. 선수들이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셨다. 2군 리그에 속하지 않았어도 다시 야구를 할 수 있다는 희망이 있었기에 힘을 낼 수 있었다. 팀이 없어져도 나머지 선수들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했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원더스 출신 한화 송주호도 “원더스가 아니었다면 내가 지금쯤 야구를 그만뒀을지 모른다. 원더스는 내가 야구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절실함을 깨닫게 해준 팀인데 안타깝다”며 “아침에 전화했더니 우는 선수들도 있다더라. 앞으로 그 선수들을 위해서라도 원더스 출신 선수라는 자부심을 갖고 더 열심히 하겠다”고 이를 악물었다. 넥센 안태영은 “굉장히 마음이 아프다. 원더스가 있었기에 내가 지금 프로 1군에 있을 수 있었다”며 “힘들 때마다 원더스 시절을 떠올렸는데…. 선수들이 ‘15일 휴가를 얻었다’고 해서 이상하게 생각했는데 그게 이런 의미일 줄은 몰랐다”고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홍재현 기자 hong9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hong92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