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협력사 대상 ‘뷰티 경영 포럼’ 개최

입력 2014-09-19 14: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모레퍼시픽은 19일 라마다 프라자 수원 호텔에서 110여 개 협력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아시안 뷰티 경영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아모레퍼시픽의 동반성장 실천과 건전한 기업 협력체계를 구축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13년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후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화장품 제조 및 물류 전반을 포괄하는 현장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올해부터는 아시안 뷰티 경영 포럼 개최를 통해 ‘협력사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도 시작하게 됐다. 협력사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은 기존에 진행돼 온 생산, 제조 등 실무 위주의 교육 커리큘럼에 경영, 경제, 재무, 마케팅, 인사 등 경영 전반에 총체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핵심 역량 교육을 추가한 것이다.

한편 이번 아시안 뷰티 경영 포럼에서는 ‘초 경쟁 뉴 노멀(new normal) 시대 경영환경의 특징과 대응책’을 주제로 시시각각 변모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기업 경영을 위한 다양한 통찰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포럼 개최를 시작으로 2015년까지 임원급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리더스 아카데미’, 팀장급 직원을 위한 ‘코스메틱 MBA 스쿨’, 일반 직원까지 확대 진행되는 ‘Team 리더십 코스’ 및 ‘Self 리더십 코스’ 등 단계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협력사를 위한 리더십 교육 체계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ajapto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