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킴 “개코 에픽하이 등 무브먼트 크루 덕에 가수 됐어…감사해”

입력 2014-10-22 11: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바비킴이 몸담았던 무브먼트 크루에 대해 언급했다.

바비킴은 22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더 리버사이드호텔 콘서트홀에서 정규 4집 앨범 ‘거울’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쇼케이스와 함께 진행된 간담회에서 바비킴은 무브먼트 크루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고래의 꿈’ 덕분에 이름을 알리게 됐다. 무브먼트 크루 친구들이 위로해주고 많이 도와줬다. 가수가 될수있도록 푸쉬를 많이 해줬다. 그들 덕분에 ‘고래의 꿈’이 나왔다”고 답했다.

이어 “다들 기특하고 귀여운 동생들이고 친구들이다. 자주 연락은 못하지만 기회가 된다면 함께 공연과 작업도 해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같은 날 정오 바비킴은 4년 만에 정규 4집 앨범 ‘거울’을 발표한다. 그는 직접 이번 앨범 전체 프로듀싱을 맡아 수록곡 12곡에 특유의 소울을 담았다. 타이틀곡 '사과'는 애절함이 묻어나는 발라드 곡으로 트럼펫 연주자인 바비킴의 아버지 김영근의 연주가 애잔함을 더욱 자욱하게 한다.

특히 이 곡은 이적이 작사를 맡았다. 평소 동료 뮤지션이자 절친으로 알려진 이들의 콜라보에 팬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적의 감성적인 노랫말은 가슴을 파고드는 바비킴의 애잔한 소리에 얹혀 듣는 이로 하여금 심금을 울리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바비킴은 지난 2010년 4월 출시했던 솔로 정규 3집 '하트 앤드 소울(Heart & Soul)' 이후 4년간 스페셜 앨범, 부가킹즈 힙합 음반, 드라마 OST 등으로 대중과 소통해 왔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출처|오스카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