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해철 중환자실 입원 "장 부어올라 심장 압박…추가 수술 필요하다"

입력 2014-10-23 13: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장협착증, 신해철 중환자실'

장협착 수술 후 심정지로 쓰러졌던 신해철이 수술을 받았지만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23일 신해철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오전 9시 현재 서울아산병원 중환자실에서 복부 응급수술 후 의식이 깨어나길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심정지의 원인은 일단 부어오른 장으로 인한 심장 압박으로, 심장에는 문제가 없었다는 의료진의 소견이다”면서 “다만 병원 측에서도 현재 장 상태가 왜 이렇게까지 됐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이유를 밝히지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해철은 해당 부위의 상태가 생각보다 좋지 않아 응급처치하는 정도로 일단 3시간의 수술을 마쳤고 추가 수술이 더 필요한 상태로 알려졌다.

앞서 신해철은 전날 서울 가락동의 한 병원에서 심정지로 심폐소생 수술을 받은 후 서울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응급실로 이송돼 수술을 받았다.

신해철은 지난 17일 장협착증 수술을 받은 후 다음날 퇴원했지만 지속적으로 가슴과 복부 등에 통증을 호소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누리꾼들은 "신해철 장협착증 수술 후 상태 악화됐나? 중환자실 입원 안타깝다", "신해철 중환자실 입원, 얼른 일어나길", "신해철 중환자실 입원, 장협착증 수술 후유증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