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콩이란? 이효리 블로그서도 나온 건강식품!

입력 2014-11-22 20: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렌즈콩이란? 이효리 블로그서도 나온 건강식품!

렌틸콩으로도 불리우는 렌즈콩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렌즈콩은 렌틸콩(Lens Culinaris)이라고도 불리는데, 우리나라의 녹두와 비슷한 콩과 식물로 단백질, 비타민B, 철, 인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요거트, 올리브유, 낫토, 김치와 함께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된 식품으로 알려져 많은 이들이 건상식으로 즐겨먹고 있다.

생김새가 렌즈를 닮았다고 해서 렌즈콩으로도 불리는 렌틸콩은 특히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식이섬유는 바나나의 12배, 고구마의 10배나 들어있어 다이어트에 효율적인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한편 이효리가 블로그가 화제다.

이효리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팬들과 일상생활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효리는 지난 28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오늘 아침은 빵과 계란, 사과와 렌틸콩. 렌틸콩은 삶아 올리브유와 비니거를 넣고 살짝 볶아준다"라는 글과 함께 몇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에는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것 같은 렌틸콩 요리가 놓여 있다. 이효리가 소개한 렌틸콩은 미국 건강전문지 '헬스'가 요거트, 낫토, 김치, 올리브유 등과 함께 세계 5대 건강 식품으로 소개한 음식이다.

렌즈콩이란 렌틸콩 이효리 렌틸콩 블로그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렌즈콩이란 렌틸콩 이효리 렌틸콩 블로그, 렌즈콩이라해서 뭔가 했네" "렌즈콩이란 렌틸콩 이효리 렌틸콩 블로그, 나도 렌틸콩 먹고 있는데" "렌즈콩이란 렌틸콩 이효리 렌틸콩 블로그, 요고요고 맛있어" "렌즈콩이란 렌틸콩 이효리 렌틸콩 블로그, 생김새가 진짜 렌즈 닮았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