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트, 앨범수록곡 ‘아니야’ 뒤늦게 공개

입력 2014-12-04 13: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남성밴드 메이트가 4일 싱글 ‘아니야’를 발표했다.

‘아니야’는 11월 발매된 ‘엔드 오브 더 월드’ 앨범 7번 트랙에 수록되어 있던 일종의 히든 트랙으로 뒤늦게 디지털 음원으로 공개됐다.

메이트 소속사 엠와이뮤직 관계자는 “요즘에는 음악이 빠르게 소비되어 금세 잊혀지는 경우가 많다. 단독콘서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고 공개하기 위해 한곡은 비공개로 해놨었다. 이 곡을 통해 메이트의 앨범을 다시 들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뒤늦게 공개하는 이유를 밝혔다.

11월29·30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열렸던 메이트 단독 콘서트에서 처음 공개한 신곡 ‘아니야’는 정준일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정준일표 발라드 색깔이 짙게 묻어있는 곡이다.

콘서트의 솔로무대에서 정준일은 “제목과 반대되는 내용을 담는 경우가 많다. ‘안아줘’ ‘고백’ ‘괜찮아’가 그랬었다. 이 곡도 ‘아니야’가 아닌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고 설명한 후 피아노 연주와 함께 ‘아니야’를 열창했다.

이번 콘서트를 끝으로 잠정적 휴식기를 갖기로 한 메이트는 “세 멤버(임헌일 정준일 이현재)가 함께 할 수 있을 때가 되어야 돌아올 것이다. 그때가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여러 사정상 오랜 시간이 지나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