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무한도전’, 저소득층 청각장애 어린이에 소리찾기 후원

입력 2014-12-17 10: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BC ‘무한도전’, 저소득층 청각장애 어린이에 소리찾기 후원

MBC와 사랑의 달팽이는 저소득층 청각장애 어린이에게 인공와우수술 및 언어재활치료와 보청기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MBC는 ‘무한도전’의 캘린더 판매로 마련한 기금으로 2012년부터 3년간 총 3억 9000만 원을 사랑의 달팽이에 후원해 청각장애 어린이들이 인공와우수술로 청력을 되찾고 재활치료를 하도록 도왔다.

2014년까지 44명의 인공와우수술, 69명의 보청기 지원으로 113명의 청각장애인에게 희망과 행복의 소리를 찾아줬다.

MBC는 2015년에도 1억 2000만 원을 사랑의 달팽이에 후원을 통해 저소득층 청각장애 어린이에게 인공와우수술 및 언어재활치료 지원과 보청기 지원을 통해 소리를 되찾고 소외된 청각장애인들이 재활의 기회를 통해 당당한 사회인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따뜻한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인공와우수술은 수술비 전액과 사전 검사비, 1년간 언어재활 치료비를 지원해 주며, 보청기는 청력에 맞는 맞춤형 디지털 보청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신청은 사랑의달팽이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지며, 경제적인 상황에 따라 선착순으로 지원된다.

사단법인 사랑의 달팽이는 배우 김민자가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경제적으로 소외된 청각장애인들에게 인공와우수술과 보청기를 지원하고 있으며 난청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MBC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