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민 “반드시 복수하겠어” 문자 논란에 사과 “치기어린 제 잘못”

입력 2014-12-31 11: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가 ‘땅콩 회항’ 사건으로 물의를 빚은 언니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에게 “반드시 복수하겠어”라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조현민 전무는 조현아 전 사장이 검찰에 출석한 지난 17일께 “반드시 복수하겠어”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조 전 사장에게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문자 메시지는 검찰이 조 전 부사장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이번 사건의 조직적 은폐 시도 등과 관련해 임직원들과 주고받은 메시지가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에서 드러난 것으로 전해졌다.

논란이 일자 조현민 전무는 3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사과의 뜻을 전했다. “오늘 아침 신문에 보도된 제 문자 내용 기사 때문에 정말 무어라 드릴 말씀이 없을 정도로 죄송한 마음입니다. 굳이 변명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다 치기 어린 제 잘못이니까요.”라며 사과했다.

조현민 전무는 이어 “치기 어린 제 잘못이었습니다. 그날 밤에 나부터 반성하겠다는 이메일을 직원들한테 보낸 것도 그런 반성의 마음을 담은 것이었습니다. 부디 여러분의 너그러운 용서를 빕니다. 조현민 올림”이라고 덧붙였다.

조현민 전무는 17일 “조직문화나 지금까지 회사의 잘못된 부분은 한 사람에 의해서만 만들어지 않는다. 모든 임직원의 잘못”이라는 내용의 이메일을 임직원들에게 보내기도 했다.

올해 31세인 조현민 전무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막내딸로 국내 대기업 최연소 임원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