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이란 이라크]이란 미녀팬의 열띤 응원전…양팀 장군멍군 ‘팽팽’

입력 2015-01-23 16: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이란 이라크'

23일(이하 한국시간) 호주 캔버라의 캔버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란과 이라크의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전. 한 이란 미녀팬이 응원전을 펼치고 있다.

이란은 전반 24분 사르다르 아즈문(루빈 카잔)의 선제골로 기선을 제압했다.

이란은 그러나 전반 43분 메르다드 풀라디(알 샤하니야)가 경고 2회로 퇴장 당해 수적 열세에 몰렸다.

경기는 후반이 진행 중인 현재 양팀이 1-1로 맞서고 있다. 이라크는 후반 11분 아메드 야신(외레브로)의 동점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란과 이라크의 대결에 관심이 쏠리는 것은 이 경기 승리팀이 한국과 준결승에서 맞대결을 펼치기 때문.

한국은 이란과의 상대 전적에서 28전 9승7무12패로 열세에 놓여있다. 게다가 최근 A매치에서는 3연패를 기록중이어서 부담스럽다.

한국은 반면 이라크를 상대로는 16전 5승10무1패를 기록 중이다.

이란은 조별리그에서 4골 무실점, 이라크는 3골 1실점을 기록했다. 이란은 현재까지 이번 대회에서 한국, 일본과 함께 무실점 경기를 펼치고 있다.

누리꾼들은 “이란 이라크 흥미로운 대결”, “이란 이라크, 누가 이길까”, “이란 이라크, 한국 준결승 상대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