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통령, 불어터진 국수 비유 발언에 야권 “남 탓” 냉담 반응

입력 2015-02-24 13: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동아일보 DB

'박대통령, 불어터진 국수 비유 발언'

박근혜 대통령이 우리 경제를 불어터진 국수에 비유해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23일 박근혜 대통령은 수석 비서관 회의를 주재하면서 경제 활성화 법안 처리가 늦어지는 것에 대해 “우리 경제가 불어터진 국수 같다며 불쌍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부동산 3법’이 지난해 말 국회에서 늑장 처리돼 퉁퉁 불어터진 국수가 됐는데도, 우리 경제가 그걸 먹고 힘을 내 꿈틀거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언급은 주택법 등 부동산 거래활성화 3법이 지난해 말 국회를 통과하는 등 경제관련법안의 늑장 처리가 경제 활성화의 발목을 잡고 있다는 박 대통령의 인식을 반영한 것으로 해석된다. 야권의 반발이 예상되는 발언이기도 하다.

박 대통령은 “올해도 경제 활성화를 국정 운영의 최우선 순위에 두겠다. 경제 활성화 법안 처리와 핵심 개혁과제 추진에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청와대는 공무원연금 개혁, 노동시장 이중 구조 개선, 남북 간 실질적 협력의 통로 개설 등을 ‘집권 3년차에 반드시 성과를 거둬야 할 24개 핵심과제’로 선정했다.

한편 사의가 수용된 김기춘 비서실장은 어제 수석비서관 회의에 참석하지 않았다. 후임 비서실장 인사는 24일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박대통령, 불어터진 국수 비유 발언'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