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올 여름 스쿼드 대폭 물갈이 전망…'재계약 대상은?'

입력 2015-02-27 11: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계약 만료를 앞둔 선수들에 대한 고심이 깊다.

영국 일간지 '텔레그라프'의 마크 오그덴 기자는 27일(한국시각) 맨유의 루이스 판 할 감독이 가 10여명에 달하는 선수들의 미래에 대해 에드 우드워드 부사장과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고 보도했다.

올 여름이나 내년 여름에 계약이 만료되는 선수들은 다비드 데 헤아, 로빈 판 페르시, 라다멜 팔카오, 하파엘 등 주전급 선수들도 대거 포함돼 있다. 이 가운데 핵심 선수인 데 헤아와 판 페르시의 경우 올 시즌 내내 논의를 진행하고 있지만 아직 재계약 소식은 들리지 않고 있다.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오그덴에 따르면, 오른쪽 풀백인 하파엘이 올 여름 팀을 떠날 것으로 전망된다. 하파엘은 지난 2008-09시즌부터 맨유에 몸 담았으나 올 시즌에는 9경기에만 출전하며 좀처럼 기회를 잡지 못하고 있다. 또한 맨유는 지난 10일 유망주 수비수 패디 맥네어와 오는 2017년까지 재계약을 맺으면서 "맥네어는 맨유의 10년을 이끌 오른쪽 풀백 자원"이라고 밝힌 바 있다. 따라서 하파엘의 입지는 더 좁아질 수밖에 없다.

또한 오그덴은 마이클 캐릭은 1년 재계약을 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계약 기간이 1년 남은 애슐리 영 역시 재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오는 5월까지 임대 계약을 맺은 팔카오는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 완전이적을 이끌어내기 위해 부단히 노력 중이며 애스턴 빌라로 임대된 톰 클레버리는 올 여름 계약이 끝나는대로 팀을 떠나도 좋다는 통보를 받은 상황.

오그덴은 수비진의 조니 에반스, 필 존스, 크리스 스몰링 역시 팀을 떠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가운데 에반스가 가장 이탈 위험이 크다고 내다봤다.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아울러 골키퍼 안드레스 린데가르드 역시 빅토르 발데스의 영입으로 인해 입지가 불분명하며, 레알 마드리드로 임대된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역시 완전 이적하지 않을 경우 팀을 떠날 것으로 봤다.

올 시즌을 앞두고 역대 최고 이적료를 쏟아부었던 맨유가 올 여름에는 또 어떤 선수를 영입하며 판 할 시대에 힘을 실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