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신보 ‘이노센트’ 카드형 앨범 키노 발매

입력 2015-02-27 14: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걸그룹 레인보우의 미니앨범 ‘이노센트(INNOCENT)’가 키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카드형 신개념 앨범을 제작하는 키노 측은 “인기 걸그룹 레인보우의 미니앨범을 카드형 앨범 키노를 통해 만날 수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레인보우 키노 앨범에는 음원과 화보집과 뮤직비디오, 팬들을 위한 특별 메이킹 영상 등이 수록됐다.

레인보우가 지난 23일 발표한 카드형 키노 미니앨범 ‘이노센트’는 프리뷰 영상으로 화제를 모은 타이틀 곡 ‘블랙 스완’을 포함해, 후렴이 중독적인 ‘미스터 리’(Mr. Lee), 애절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나쁜 남자가 운다’ 신비한 멜로디의 조금 더, 섹시하면서도 도도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프라이버시’(Privacy)로 구성됐다.

키노는 스마트폰의 NFC(Near Field Communication·근거리무선통신)를 활용해 음악과 화보, 뮤직비디오 등을 재생하는 카드 형태의 신개념 음악 저장 매체로, 반주 음원에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하거나, 자체 영상을 삽입할 수 있는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담고 있다.

키노의 석철 대표는 “인기 걸그룹 걸스데이에 이어 레인보우도 키노를 통해 앨범을 발표해 가요 팬들의 키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카드형 앨범 키노가 음악시장에서 편리하고 사랑받는 음악전달 매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레인보우의 3번째 미니앨범 ‘이노센트’는 카드형 키노 앨범으로 CD가 함께 제작돼 핫트랙스, 신나라, 인터파크, 알라딘, 예스24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