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 어린이병원, 복지부가 15곳으로 확대 ‘뭘까?’

입력 2015-03-04 23: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달빛 어린이병원, 복지부가 15곳으로 확대 ‘뭘까?’

달빛 어린이병원, 달빛 어린이병원, 달빛 어린이병원, 달빛 어린이병원, 달빛 어린이병원, 달빛 어린이병원, 달빛 어린이병원, 달빛 어린이병원, 달빛 어린이병원, 달빛 어린이병원, 달빛 어린이병원.

보건복지부는 현재 9곳 운영 중인 달빛 어린이병원을 15곳으로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로 추가된 곳은 부산 일신기독병원, 인천 한림병원, 경기 용인의 강남병원, 충남 서산의 유니연합의원, 경북 포항의 포항여성아이병원, 경남 양산의 웅상중앙병원 등 6곳이다.

이에 따라 부산 3곳, 대구·경기·경북·경남 각 2곳, 인천·충남·전북·제주 각 1곳에서 달빛 어린이병원이 운영된다.

달빛 어린이병원은 평일에는 밤 11~12시, 휴일에는 최소 오후 6시까지 진료하는 병원이다.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3명 이상 있으며, 휴진일(연간 최대 3일)을 제외한 1년 내내 전문의가 소아환자를 진료한다.

야간이나 휴일에 아이가 아플 때에는 문을 연 소아과 병원이 적어 종합병원 응급실을 찾아야 하는 경우가 많다.

복지부는 이런 불편을 줄이기 위해 작년 9월부터 시범적으로 달빛 어린이병원을 지정해 평균 1억8000만원의 보조금을 지방자치단체와 절반씩 부담해 지원하고 있다.

달빛 어린이집은 시범사업을 실시한 지난해 4개월간 10만명 넘게 이용하고,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94%가 “도움을 받았다”고 답했을만큼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복지부는 올해 달빛 어린이병원 수를 20곳까지 늘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음달 30일까지 올해 2차 공모를 실시해 참가 병원을 추가로 모집한다.

달빛 어린이병원,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달빛 어린이병원, 정말 원했던 것” “달빛 어린이병원, 대단하다” “달빛 어린이병원, 잘 활용해야할 듯” “달빛 어린이병원, 튼튼한 어린이들이 많아질 듯” “달빛 어린이병원, 든든하다” “달빛 어린이병원, 어린이 모두 건강해지길”라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