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교육 프로젝트 ‘데톨, 엄마의 첫 번째 소원’ 시작

입력 2015-03-05 16: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위생교육 프로젝트 ‘데톨, 엄마의 첫 번째 소원’

항균 브랜드 데톨을 생산·판매하는 위생용품 및 생활용품 기업 RB코리아가 위생교육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데톨, 엄마의 첫 번째 소원’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3월부터 전국 산후조리원 및 서울시 초등학교에서 위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데톨, 엄마의 첫 번째 소원’의 프로젝트명은 건강관리의 첫 단추인 감염위생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자녀의 건강을 바라는 모든 어머니의 마음을 담고 있다.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산모 대상 위생교육은 전국 산후조리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여, 산모 및 신생아의 위생관리에 체계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RB 코리아는 프로젝트 참여를 희망하는 산후조리원에 소정의 무료 위생관리 물품과 산모 위생관리 교육을 위한 관련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초등생을 대상으로 자발적으로 위생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RB코리아는 ‘데톨, 엄마의 첫 번째 소원’ 프로젝트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교육 대상별로 전문성을 갖춘 외부 기관과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전국 산후조리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산모 대상 위생교육 프로그램은 한국산후조리업협회와 공동으로 운영하게 되며 초등생 대상 위생교육 프로그램의 경우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협력해 진행할 예정이다.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ajapto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