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7주년|골프특집] 크로스 퍼터, 쉬운 어드레스·정확한 퍼팅 장점

입력 2015-03-24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볼빅, B-141C 모델 등 6가지 제품 출시

국산 골프볼 제조업체 볼빅에서 퍼터를 출시했다. 3월 출시된 ‘크로스 퍼터’(Cross Putter·사진)는 편안하고 쉬운 어드레스와 정확한 퍼팅이 기본 콘셉트다. 볼빅 크로스 퍼터는 B-141C 모델 등 총 6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M-141W와 M-142W는 여성 전용 퍼터다.

쉽고 편안한 어드레스가 장점이다. 퍼터 헤드 위에는 2개의 선이 정확한 어드레스를 도와준다. 헤드 톱 라인에 그려진 세로의 줄과 뒷면에 있는 가로의 줄이 직각을 이루게 움을 움직여 어드레스하면 된다. 또 볼을 왼쪽 눈의 수직선상에 놓고 클럽의 바닥(Sole)을 지면에 정렬한 후 오른쪽 눈을 감고 왼쪽 눈으로 세로라인과 일치되도록 몸을 움직이면 더 정확한 어드레스를 만들 수 있다.

샤프트와 연결되는 헤드 넥 부분에 있는 얼라인먼트 라인은 일정한 어드레스와 방향 조절에 도움을 준다. 얼라이먼트 라인과 톱 라인에 그려진 흰색 라인과 헤드 뒷면에 그려진 흰색의 라인을 연결해 어드레스하면 방향성을 높일 수 있다. 부드러운 타구감과 녹 방지를 위해 오스테나이트계의 스테인리스강으로 내약품성 처리했고, 보디 부분은 SUS304 스틸을 사용했다. 페이스는 CNC 밀링 가공했다. ‘건 메탈 플레팅’(Gun Metal Flatting)은 눈부심을 방지하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