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아일랜드, 자작앨범 방송-차트 1위 달성 ‘활동 마무리’

입력 2015-04-19 1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밴드 FT아일랜드 스페셜 앨범 커버.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대표 한성호) 소속 밴드 FT아일랜드가 4주간의 국내 활동을 마무리했다.

FT아일랜드는 19일 SBS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5집 ‘아이 윌’의 국내 음반 활동을 마무리한다. 23일 자작곡으로 채운 앨범으로 1년4개월 만에 컴백한 FT아일랜드는 “우리에게 첫 자식 같은 앨범”이라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며 음악 프로그램은 물론 SBS MTV 리얼리티 ‘커밍아웃 FT아일랜드’, 아프리카TV 방송 등을 통해 팬들과 만나왔다.

FT아일랜드는 강렬한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하드록 장르의 타이틀 ‘프레이’로 활동 일주일 만에 KBS 2TV ‘뮤직뱅크’에서 1위를 거머쥔 데 이어 SBS MTV ‘더 쇼’에서 2주 연속 1위에 오르며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와 가온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일본 아마존 아시안 팝 베스트셀러차트와 중국 음악 전문 사이트 인위에타이 및 쿠고우에서 1위에 오르며 아시아 전역에 뜨거운 록 바람을 일으켰다.

FT아일랜드는 “4주간의 활동이 너무 짧게 느껴진다. FT아일랜드 색깔이 담긴 음악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행복하고 감사한 시간이었다”며 “저희 음악을 통해 케이팝의 영역이 확장되었다는 평이 매우 기억에 남는다. 저희의 가능성을 믿고 앞으로도 관심 있게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 언제든지 변함없이 우리와 함께 해 준 팬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FT아일랜드는 5월2일과 3일 양일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패밀리 콘서트 FNC킹덤에 오르며, 5월23일 대만을 시작으로 아시아투어 ‘2015 FT아일랜드 라이브 위 윌’에 돌입한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