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병원 24곳, 일부 오류 발견…어떻게 수정됐나?

입력 2015-06-08 10: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메르스 병원 24곳, 일부 오류 발견…어떻게 수정됐나?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환자가 발생했거나 경유한 메르스 병원 24곳의 명단이 수정됐다. 일부 지명과 병원이름에 오류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기 때문.

보건복지부는 7일 메르스 병원 24곳 명단을 공개한 후 3시간 만에 수정된 명단을 발표했다.

우선 환자 경유 병원 중 하나인 ‘성모가정의학과의원’의 소재지를 ‘경기도 군포시’에서 ‘서울 성동구’로 수정했다.

또 다른 경유 병원인 충남 보령시 소재 ‘대천삼육오연합의원’은 ‘삼육오연합의원’으로, 경기도 평택의 ‘평택푸른병원’은 ‘평택푸른의원’으로 정정했다.

부천의 ‘메디홀스의원’의 경우는 부천에 동명의 병원이 존재하는 것을 감안, ‘부천 괴안동’ 소재 병원으로 특정했다. 당초 ‘여의도구’로 잘못 표기됐던 여의도성모병원 소재지도 ‘영등포구’로 정정했다.

앞서 최경환 국무총리 직무대행 겸 경제부총리는 7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진행, “확진 환자들의 이동 경로를 정부가 정확히 파악하고 있고 이를 국민들에게 투명하게 알려드리기 위해 명단을 공개한다”며 이와 관련된 24개 메르스 병원 명단을 공개한 바 있다.

현재까지 확진 환자가 발생한 의료기관은 ○삼성서울병원(서울·17명) ○365서울열린의원(서울·1명) ○평택성모병원(평택·37명)○ 아산서울의원(아산·1명) ○대청병원(대전·3명) ○건양대병원(대전·5명) 등 4개 시도소재의 6곳이다.

메르스 감염 환자가 경유한 의료기관은 ○서울아산병원(서울) ○여의도성모병원(서울 영등포구) ○하나로의원(서울) ○윤창옥내과의원(서울) ○평택성모병원(평택) ○평택굿모닝병원(평택) ○평택푸른의원(평택) ○365연합의원(평택) ○박애병원(평택) ○연세허브가정의학과(평택) ○한림대동탄성심병원(화성) ○가톨릭성빈센트병원(수원) ○메디홀스의원(부천 괴안동) ○가톨릭대부천성모병원(부천) ○성모가정의학과의원(서울 성동구) ○오산한국병원(오산) ○단국대의대부속병원(천안) ○삼육오연합의원(보령) ○아산서울의원(아산) ○대청병원(대전) ○건양대병원(대전) ○최선영내과의원(순창) 등 5개 시도에 위치한 24개다.

한편, 최 총리대행은 향후 환자 발생 병원이 추가되는 경우에도 이를 밝힐 방침이라고 전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