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롯데 시나리오 공모대전 실시…대상 1억 원+영화 제작

입력 2015-06-22 14: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롯데엔터테인먼트가 2015년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하는 제4회 롯데 시나리오 공모대전을 실시한다.

롯데 시나리오 공모대전은 제1회 1417편, 제2회 773편 그리고 제3회 621편이 접수되는 등 뜨거운 열기와 함께 국내 최대의 시나리오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했다. 더불어 신선한 시나리오 발굴을 통해 한국 영화의 발전과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기여해 왔다. 또한 현재 대한민국 영화계를 이끄는 대표 명사들이 직접 심사와 자문에 참여해 공모대전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이가운데 제1회 공모대전 수상작품으로 지난해 개봉해 호평을 얻은 ‘관능의 법칙’(제작: 명필름)과 현재 시나리오 개발 진행 중인 제3회 수상작 ‘좀비가 아니라 구울’을 이을 작품의 주인공은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대한민국의 재능 있는 시나리오 작가들을 발굴하고 참신한 시나리오를 통해 한국 영화의 발전을 도모하는 롯데 시나리오 공모대전은 영화에 대한 열정과 개성 넘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7월 17일부터 7월 31일까지 총 2주간 롯데시네마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당선작은 9월 25일 롯데시네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4편(대상 1편, 입상 2편, 부산 창조상 1편)의 수상작품이 결정된다. 시상식은 10월 3일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에 열리는 롯데의 밤 행사에서 진행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부산 창조상 부분을 신설, 부산에서 제작될 수 있는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진 시나리오를 특별상으로 선정한다. 선정된 시나리오는 기획/개발 지원, 부산 제작사 매칭, 로케이션 및 촬영인 허가 지원, 장비 및 촬영 스튜디오 우선 배정 등 부산영상위원회와 연계하여 부산에서 제작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같이 선정된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억 원과 상패를, 입상과 부산 창조상을 수상한 3명에게는 각각 상금 2천만 원과 상패를 수여한다. 수상 작품은 롯데엔터테인먼트가 직접 투자와 제작에 참여한다. 자세한 공모요강은 6월 24일부터 롯데시네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