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령 “위안부 문제, 日 타박 뉴스 죄송… 대부분 제 생각이 국민 생각”

입력 2015-08-05 09: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근령 위안부 문제

박근혜 대통령의 동생인 박근령 씨의 망언이 논란이다.

박근령은 4일 일본 동영상 사이트 니코니코 인터뷰를 통해 위안부 문제에 대해 “한국의 힘으로 피해자를 모셔야 한다”라고 말했다.

박근령 씨는 “우리가 위안부 여사님들을 더 챙기지 않고 자꾸 일본만 타박하는 뉴스만 나간 것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또 그는 “정치권에서 하는 말만 주로 언론에 실려서 나갔다. 대부분의 한국 국민은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한국을 많이 사랑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야스쿠니 신사 참배를 한국 외교부 등이 문제 삼는 것은 “내정간섭”이라고 말하며 “혈손이 어떻게 부모를, 자신의 선조를 참배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이어 “아베 총리께서 야스쿠니 신사 참배를 하시며 앞으로 전쟁을 일으킨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이 이상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근령 씨는 인터뷰 중 ‘일왕’을 ‘천황폐하’라고 지칭하는 모습을 꾸준히 보여 눈길을 끈다.

그는 “친일을 하는 것이 문제가 된다면 나는 차라리 친일 친미를 해서 조국을 발전시키는 데에 더 기여를 하고 싶다”고 말하며 “친일이라도 하겠다”는 발언도 서슴지 않아 논란이 되고 있다.

박근령 위안부 문제 박근령 위안부 문제 박근령 위안부 문제 박근령 위안부 문제

사진|동아닷컴DB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